포교원장 지홍스님 위촉장 수여

포교원장 지홍스님과 국제전법단장 계성스님

종단의 계층별 직능별 포교조직인 조계종 전법단 내에 어르신전법단이 신설됐다. 이와 함께 5개 전법단장이 새로 위촉됐다.

포교원장 지홍스님은 오늘(2월15일)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2층 회의실에서 어르신 신도시 청년대학생 국제 어린이청소년 등 5개 부문 신임 전법단장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어르신전법단 초대 단장은 성운스님(사회복지법인 인덕원 대표이사)이 맡았다.

새로 만들어진 어르신전법단은 불교 노인복지 개념을 정립하고 노인들의 신행활동 지원에 나서게 된다. △어르신법회 거점사찰 선정 △지역별 합동법회 △기초교리교육 △수계식 △템플스테이 성지순례 등 문화여가 지원 등을 주요사업으로 정했다.

아울러 국제전법단장에 계성스님(강화 법왕사 주지), 신도시전법단장에 도봉스님(성남 원적정사 주지), 어린이청소년전법단장에 성진스님(파라미타청소년연합회 상임이사), 청년대학생전법단장에 본공스님(한양대불교학생회 지도법사)이 새로 위촉됐다.

어르신전법단 초데 단장 성운스님
국제전법단장 계성스님
청년대학생전법단장 본공스님
신도시전법단장 도봉스님
어린이청소년전법단장 성진스님

포교원장 지홍스님은 위촉장을 수여하며 “전법이 수행이고 깨달음으로 가는 길이고 조상에게 효도하는 길이고 최고의 공덕을 닦는 길”이라며 “출가수행자 제1의 사명인 전법을 위해 최선을 다해 달라”고 격려했다.

한편 위촉식을 마친 뒤 전법단은 단장 가섭스님(포교원 포교부장) 주재로 2017년도 제1차 대표자회의를 열고 신년사업계획을 논의했다.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