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임 기획실장 정문스님

조계종 총무원장 자승스님은 오늘(8월14일) 오전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4층 접견실에서 신임 총무원 기획실장에 정문스님, 사회부장에 진각스님을 임명했다.

이날 총무원장 스님은 기획실장 스님에게 임명장을 수여하며 “(정문스님은) 종무경험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큰살림 맡아 업무를 잘 수행해 왔기에 적임자라고 판단해 임명하게 됐다”고 밝혔다. 

또 “진각스님도 오랫동안 교육부장 소임을 충실히 수행해 왔기 때문에, 적응기간 없이 제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며 “각자 맡은 소임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신임 사회부장 진각스님

기획실장 정문스님은 성타스님을 은사로 출가했으며 1979년 사미계, 1980년 구족계를 수지했다. 불국사 재무국장, 조계종 교육원 교육국장, 보경사 주지, 제12~13대 중앙종회의원, 제15대 전반기 중앙종회 부의장 등을 역임했다.

진각스님은 혜암스님을 은사로 출가했으며 1986년 범어사에서 자운스님을 계사로 사미계를, 1989년 범어사에서 자운스님을 계사로 구족계를 수지했다. 해인사 승가대학과 율원에서 수학했으며, 해인사 사회국장, 월간 ‘해인’ 편집장, 포교원 포교국장, 조계종 환경위원 등을 역임했다. 

이 자리에는 재무부장 유승스님, 문화부장 정현스님, 호법부장 세영스님, 사업부장 각운스님, 사서실장 심경스님 등이 배석했다.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