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흥수 대목장과 아들 전욱진 씨 유전자검사 결과 공개

설정스님의 친형인 전흥수 대목장과 그의 아들인 전욱진 씨가 부자관계임을 입증하는 유전자 시험성적서

전흥수 대목장과 아들 전욱진 씨
유전자 검사 결과 공개…부자 관계
불교닷컴 기사 민형사상 법적조치

악성 인터넷 매체 불교닷컴이 구체적인 사실 확인도 없이 설정스님의 ‘은처자 의혹’을 제기해 물의를 빚고 있는 가운데, 설정스님 선거대책위원회가 유전자 검사 결과를 공개하고 날조된 허위기사임을 분명히 했다. 또 진실을 왜곡하고 폄훼한 행위에 대해 선대위 차원에서 불교닷컴 기사에 대해 “민형사상 법적 조치를 취했다”고 밝혔다.

설정스님 선대위는 10일 “설정스님 형인 고건축박물관 이사장 전흥수 대목장과 그의 아들인 전욱진 씨의 유전자 검사 결과를 공개한다”면서 “2017년 8월18일 실시한 유전자 검사 결과 전흥수 씨와 전욱진은 부자 관계가 99.999%이다”고 밝혔다.

설정스님 선대위는 특히 ‘조카를 마치 자식’인 양 몰아가며 취재를 하고 있는 해종매체 불교닷컴을 “불교파괴세력”으로 규정하고 파사현정의 입장에서 단호히 대응할 것을 밝혔다.

선대위는 “선거를 이틀 앞둔 오늘(10일) 우리 선대위가 이 결과를 공개하는 것은 불교닷컴이 설정스님이 마치 은처자가 있는 것처럼 허위사실을 왜곡 보도했기 때문”이라며 “불교닷컴의 왜곡 흑색보도는 선거를 불과 이틀 앞둔 시점에서 종도와 국민들의 혼란이 가중될 것으로 판단돼 비록 형과 조카에게 큰 결례일 수 있지만 이 내용을 공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또한 “불교닷컴은 고건축박물관 취재와 보도과정에서도 마치 고건축박물관 실소유주가 설정스님이며, 설정스님이 아들인 전욱진에게 증여나 상속시키려고 가등기 등 매매절차를 밟아온 것처럼 취재하고 있다”면서 “또한 불교닷컴 기사에 달린 수십 개의 댓글에도 마치 고건축박물관 전욱진 씨가 설정스님 아들인 것처럼 적시하고 있으며, 불교닷컴은 이를 방치하고 있다”고 거세게 비판했다.

설정스님 선대위는 “그간 불교닷컴은 취재 과정에서도 조카인 전욱진 씨와 설정스님 관계를 묻는 납득하기 어려운 질문을 했다”며 “조카가 분명한데 지속적으로 설정스님에게 ‘전욱진 씨와의 관계’를 물었다”고 밝혔다. 이러한 내용이 허위사실 임을 알리기 위해 “9일 불교닷컴이 보도한 김모 씨가 작성한 공증서도 공개했다”는 선대위는 “불교닷컴 기사가 전혀 사실에 근거하지 않은 중상모략이며, 날조된 기사임을 알린다”고 밝혔다.

설정스님 선대위는 “우리 선대위는 불교닷컴 기사에 대해 민형사상 법적 조치를 취했다”며 “불교닷컴과 각종 언론, SNS에 설정스님과 관련해 허위사실을 적시한 경우, 10일 밤12시까지 스스로 삭제하고, 사과하지 않을 경우 불가피하게 법적 대응을 하지 않을 수 없다”고 밝혔다.

설정스님 선대위는 “이번 총무원장 선거가 종헌과 종법에 따라 여법하게 진행되고, 국민과 종도로부터 신뢰받는 축제의 장이 되기를 서원했다”며 “사실을 날조하고, 종도와 국민에게 혼란을 주는 언론은 더 이상 불교언론이 아니라 불교파괴세력이다. 파사현정의 입장에서 삿된 것을 단호히 물리 치겠다”고 피력했다.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