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도 고운사 사찰음식문화제 자료사진

제16교구본사 고운사와 한국불교문화사업단이 주최하고 (사)한국사찰음식문화협회가 주관하는 ‘2017 고운사 사찰음식문화제’가 오는 22일 고운사 경내에서 열릴 예정이다.

‘절집의 차와 후식이야기’를 주제로 진행되는 ‘2017 고운사 사찰음식문화제’는 연잎밥 시식 행사, 전통차 시연 체험행사, 사찰음식 전시 행사를 비롯해 16교구 말사 사찰에서 준비한 사찰음식이 선보일 예정이며, 행사는 산사음악회로 마무리 될 계획이다.

(사)한국사찰음식문화협회 이사장을 겸하고 있는 고운사 주지 호성스님은 행사에 앞서 “전통사찰음식의 전시와 체험행사를 통해 우리의 사찰음식이 안전한 먹거리로써 더 많은 대중들에게 웰빙을 넘어 힐링 음식으로 자리메김 하기를 바라며, 이번 행사에 참여한 우리 지역의 우수농산물의 전시홍보 및 판매로 지역경제 활성화 및 농가소득에 기여하기를 바란다”라며 행사에 대한 기대를 전했다.

고운사는 사찰음식문화재가 진행되는 동안 방문객들에게 전통사찰의 대표음식인 연잎밥을 무료로 제공하며 전통차시연회와 제16교구 소속 13개 사찰이 참여하는 사찰음식 나눔 체험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행사 주최 측은 의성군 지역에서 생산된 농산물 판매 홍보 부스 10개를 설치해 지역에서 생산된 농산물의 홍보와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계획이다.

한편 고운사 총무국장 도륜스님은 “사찰음식문화제와 함께 고운사 명부전 앞 광장에 마련된 특설무대에서 펼쳐지는 산사음악회는 남궁옥분, 소리새, 이애란 등 국내정상급 가수들이 함께 하여 가을의 풍성함에 음악의 선율을 더할 예정이니 불자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2017 고운사 사찰음식문화제 초대장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