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 버킷리스트 지원 ‘달님이 되어주세요’…1월3일까지 최고의 모금함 투표

포털사이트 다음 같이가치 올해의 모금함 투표 화면.

포털사이트 다음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같이가치’ 올해의 모금함 TOP10에 공주노인복지센터의 ‘달님이 되어주세요!’ 모금함이 이름을 올렸다.

다음 ‘같이가치’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한국사회복지관협회, 사단법인 시민 등과 함께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11월까지 진행된 프로젝트 모금함 879개 가운데 공익성과 신뢰성, 모금 콘텐츠의 충실성 등을 기준으로 ‘2017년 올해의 모금함 TOP10’을 선정했다.

TOP에 선정된 ‘달님이 되어주세요!’ 모금함은 공주노인복지센터가 가정 형편으로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노년 부부들의 결혼과 해외여행 등 버킷리스트를 지원하기 위한 모금 캠페인으로, 공주노인복지센터는 모금을 통해 노인들의 일본 후쿠오카 여행과 결혼식을 지원했다.

‘달님이 되어주세요’와 함께 환경운동연합의 ‘멸종위기의 상어를 구해주세요’, 더 라이트 핸즈의 ‘생리 때문에 학교를 그만둬야 하는 아이들’ 등이 모금함 TOP10에 선정됐다. 다음 ‘같이가치’는 오는 1월3일까지 네티즌들의 투표를 받아 최고의 모금함을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다. 1등상은 500만원, 2등상과 3등상은 각각 300만원, 그 외 모금함은 100만원, 특별상은 50만원이 수여된다. 모금함 투표는 포털사이트 다음 ‘같이가치’(together.kakao.com/top10/2017)에서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