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불교학술원(원장 정승석) 한문아카데미가 2018년도 1학기 기본과정 및 심화과정 연수생을 모집한다.

기본과정은 4년제 대학 재학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2년 4학기 과정으로 학기당 16주 강의가 진행된다. 월요일 <승만경>(선암스님), 화요일 <천태사교의>(한명숙), 수요일 <고승전>(최연식), 목요일 <범어-한문 경전강독>(현진스님), 금요일 <한문법>(안재철) 등의 강의가 진행된다. 단, 일반연수생의 경우 과목별로 신청이 가능하다.

심화과정은 기본과정을 수료하거나 번역자로서 2년 이상 번역에 종사한 경력이나 동등한 실력을 갖춘 이를 대상으로 한다. 2년4학기 과정으로 30학점을 이수해야 수료할 수 있다. 이번 학기에는 월요일 <대지도론1>(성재헌), 수요일 <불교금석문>(박해당), 금요일 <선문염송2>(문광스님) 등이 개설된다.

이번학기부터는 불교 고전어의 이해를 돕기 위하여 산스크리트어 강의도 무료로 운영된다. 현진스님의 법보시로 이루어지는 ‘산스크리트어 문법 스터디’는 3월 7일부터 매주 목요일 오후3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된다.

기본과정과 심화과정의 선발연수생 수업료는 학기당 60만원이고, 기본과정 일반연수생 수업료는 20만원이다. 대학 또는 대학원 재학생은 수강료 일부가 할인되며, 조계종 스님의 경우 수강료가 면제되며, 수료할 경우 승가고시에서 2년의 교육경력을 인정받는다.

접수기간은 1월15일부터 2월23일까지며, 기본과정, 심화과정 면접 및 필기 전형이 2월24일 실시된다. 심화과정은 <대승기신론>, <선원제전집도서>(종밀) <권수정혜결사문>(지눌) 번역 시험 후 면접이 진행된다.

지원자는 동국대 불교학술원 한문아카데미 홈페이지(abc.dongguk.edu/academy)에서 입학원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뒤 자기소개서와 대학(원) 재학증명서(혹은 최종학력 증명서)를 이메일(hanmun@dongguk.edu) 또는 방문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