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꿈을이루는사람들 산하 구미마하이주민센터는 4월15일 센터 내 잔디마당에서 캄보디아 설날명절인 ‘쫄츠남’ 행사를 개최했다. 행복한 한 해를 보내길 기원하며 기도하는 캄보디아 이주 근로자 모습.

태양과 캄보디아가 수직선상에 있는 양력 4월15일을 새해의 시작으로 삼는 캄보디아 이주 근로자들을 위해 특별한 명절 잔치가 마련됐다.

사단법인 꿈을이루는사람들(대표 진오스님) 산하 구미마하이주민센터는 지난 15일 센터 내 잔디마당에서 캄보디아 설날명절인 ‘쫄츠남’ 행사를 개최했다. 타지에서 ‘코리안드림’을 꿈꾸며 열심히 일하는 있는 근로자들을 격려하고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기획됐다.

약 400여 명의 캄보디아 이주 근로자들이 모인 가운데 열린 이날 행사에서는 구미 캄보디아 공동체대표 소페악스님의 법문에 이어 탁발의식, 캄보디아 전통음식 시식, 레크리에이션, 캄보디아 민속공연 및 전통댄스 체험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국내 이주 노동자들을 위한 기금 모금 시간도 마련돼 의미를 더했다.

캄보디아 전통 탁발의식을 하고 있는 모습.

박재수 구미마하이주민센터장은 “캄보디아 전통 불교 탁발의식과 법문을 통해 모두 안전하고 행복한 한 해를 보내기 바란다”며 “오늘 즐거운 시간을 마중물 삼아 한국에 있는 동안 꿈꿨던 일들을 꼭 이뤄내길 바란다”고 참가자들에게 당부했다

한편 꿈을이루는사람들은 지난 2000년 노숙인 지원사업 ‘보현의집’으로 시작했으며 이주 노동자 상담센터 및 쉼터를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