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문화사업단 코레일관광, 휴가철 맞아 8월11-12일 진행

낭만여행의 상징인 기차를 타고 강원도 산사에서 자신을 돌아보고 바닷바람도 쐴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한국불교문화사업단(단장 원경스님)과 코레일관광개발(대표 방창훈)은 8월 여름휴가철을 맞아 강원도의 계곡과 바다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기차타고 떠나는 템플스테이’를 8월 11일부터 12일까지에 선보인다.

일정은 8월 11일 서울역에서 KTX를 타고 출발해 평창역에 도착, 한국의 알프스라 불리는 대관령 양떼목장으로 이동해 ‘양에게 먹이주기’ 체험 후 묵호항에서 드라마 ‘상속자들’촬영지 논골담길과 묵호등대에서 자유관광을 한다. 이어 동해 삼화사로 이동하여 ‘사물체험’, ‘예불’, ‘소원을 담은 염주만들기’, ‘스님과의 차담’, ‘추암 촛대바위 일출보기’, ‘바닷가 산책’, ‘사찰 주먹밥 만들기’, ‘무릉계곡 명소 탐방 및 물놀이’등 알찬 1박2일 템플스테이를 한다.

다음날인 8월 12일에는 삼척중앙시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온누리상품권(5,000원)이 제공된다. 삼척중앙시장과 관동팔경 중 제1경인 죽서루를 자유롭게 관광할 수 있다. 삼척해변으로 이동하여 해변을 둘러보고, 바다열차를 타고 정동진으로 향하면 드라마 ‘모래시계’ 촬영지 등 추억의 정동진 바닷가 탐방이 기다리고 있다. 모든 일정을 마친 후에는 강릉역에서 KTX를 타고 서울역에 도착한다.

‘기차타고 떠나는 템플스테이’는 이번이 6번째 여행으로 봄부터 하동 쌍계사, 고창 선운사, 예산 수덕사, 광주 무각사 그리고 순천 송광사에서 1박2일 또는 당일여행으로 진행된 바 있다. 참가자들의 만족도가 높아 오는 9월, 10월에도 운영될 예정이다.

한국불교문화사업단 단장 원경스님은 “올 여름, 해외보다 멋진 우리의 역사와 문화가 살아 숨 쉬는 국내에서 시원한 여름나기를 해보시길 바라며 기차를 타고 시원한 산과 계곡이 있는 사찰체험도 색다를 것”이라며 “앞으로 한국불교문화사업단은 지역관광자원과 템플스테이를 연계하여 다양한 전통문화 여행코스를 개발하고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