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김경제 동국대 교수 2억 원 권선

기사승인 2018.11.06  08:27:51

공유
default_news_ad2

- 학교 로터스관 건립기금 기부

김경제 교수는 지인들에게 권선한 동국대 발전기금을 지난 10월29일 학교에 기부했다. 왼쪽부터 박기련 법인사무처장, 이관제 대외부총장, 이사장 자광스님, 김경제 교수, 총장 보광스님, 대외협력처장 종호스님.

김경제 동국대 법학과 교수가 지인에게 학교 발전기금 기부를 권선해 학교에 전달했다. 김경제 교수는 지난 10월 29일 동국대 이사장 자광스님과 동국대 총장을 보광스님을 방문해 발전기금 2억 원을 기탁했다.

김경제 교수는 “기부자들이 종립대학인 동국대 발전을 기원하는 뜻에서 큰마음을 냈다”면서 “저 또한 대학 구성원으로 해야할 일을 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동국대 이사장 자광스님은 “어려운 경제상황 속에서 권선을 한 김교수와 학교를 위해 기금을 전달하신 분들에게 감사하다”면서 “로터스관 건립에 소중하게 잘 사용 하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총장 보광스님은 “우리 대학의 랜드마크로 자리잡게 될 로터스관 건립에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소중한 정재를 희사해주시는 기부자 분들이 더 많아져 학교가 큰 발전을 이룩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동국대는 이번에 기부받은 기금을 중문(혜화문) 일대에 새로 짓는 로터스관 건립에 사용할 계획이다. 로터스관은 지하 6층, 지상 3층 연면적 약 2만5455㎡( 7700평) 규모로 △대형 컨벤션 △복지·편의시설 △박물관 및 전시시설 △불교 교육 및 연구 공간 △동창회 및 사무공간 등의 시설로 활용할 예정이다.

김경제 교수의 발전기금 전달식에는 동국대 이사장 자광스님, 동국대 총장 보광스님, 이관제 동국대 대외부총장, 동국대 대외협력처장 종호스님, 박기련 동국대 법인사무처장이 참석했다.

 

이성수 기자 soolee@ibulgyo.com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