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연화 회장 “부처님의 자비정신을 실천에 옮길 것”을 천명

내빈들과 함께한 은해사 주지 돈관스님과 이연화회장의 케익절단식.

제10교구본사 은해사는 지난 17일 경내 육화원에서 108명의 회장단을 비롯한 300여 명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제28대 은해사신도회 출범 법회를 봉행했다.

신도회 출범식에는 은해사주지 돈관스님, 부주지 보월스님, 종회의원 덕관스님, 선본사 주지 법성스님을 비롯한 조창호 영천시의회부의장, 한국선 경북일보 사장 등의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신도회기의 입장과 헌화로 시작된 법요식에서 은해사 주지 돈관스님은 축사를 통해 “지금으로부터 1210년 전 해철국사에 의해 창건된 은해사는 많은 분들의 신심과 원력으로 오늘에 이르렀다”라며 “생활불교, 대중불교, 사회불교라는 은해사의 포교 발원에 함께 노력해 새로운 시대를 열어가자”라고 말했다.

이에 앞서 신도회기를 전달 받은 이연화 제28대 은해사신도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그 동안 우리 은해사 신도회는 하나 된 마음으로 은해사 구성원으로써 지역사회에 봉사하고, 신행생활과 포교활동에 정성을 다해 노력해 왔다”라며 “이제 저희들의 신앙심을 강건히 하여 신도회 구성원 모두는 자랑스러운 불자로써 마음가짐을 바르게 하고 부처님 자비정신을 실천에 옮기겠다”라고 말했다.

은해사 제28대 신도회장으로 연임된 이연화 회장은 경상북도교육청 발전협의회의원과 경상북도 보조금심의위원 및 영천법원조정위원 등으로 재임하며 활발한 사회활동을 하고 있다.

은해사 주지 돈관스님의 축사.
제28대 이연화 은해사 신도회장의 인사말.
이연화 회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하는 은해사 주지 돈관스님.
제28대 은해사신도회 임원진.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